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행복한 생애설계 연합군이 뭉쳤다.” 매경비즈, 한국생애설계협회, 웰컴저축은행, 라이프플래닝연구소 MOU
기사입력 2021.04.07 16:26:45 | 최종수정 2021.07.09 09:04:21
우리 삶의 8개 필수 요소를 꼽는다면 무엇일까?
자산과 건강 외에 인간관계, 주거, 여가, 학습 등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삶의 의미와 행복이라는 최종 목표를 지탱하는 기둥이다.

행복은 측정 불가능하지만 행복을 ‘인수분해’한 8개 요소는 측정 관리해 나갈 수 있다.

단순한 가계부형 재무관리가 아니라 생애설계를 통한 행복관리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됐다.

현재 베타테스트 중인 어테일(ATTALE) 앱의 개발자는 라이프플래닝연구소 정진아 대표.

앱 개발의 멘토는 한국생애설계협회 회장인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다.
최 교수는 잘 알려진 생애설계 개념과 이론을 정립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개발했다.

연세대 경영학과 출신의 정진아 대표가 대기업 취업 대신 앱 개발에 나선 이유다.

“교수님 강의를 듣고 20~30대 들에게 꼭 필요한 생애설계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어요. 일종의 가계부인 단순 재무관리가 아니라 생애 전체의 안목에서 자산 외의 가치들도 함께 관리해 나가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봤기 때문이죠.”

정 대표의 열정과 의지에 공감한 전문가들이 그를 도왔다.

개인용 ‘어테일’과 교육용 ‘어테일프로’ 두 개의 버전으로 개발돼 최종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중이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가 앞장서서 생애설계 앱 서비스 개발을 본격 지원하기로 했다.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도 미디어 기업으로서 앱 홍보와 마케팅을 돕기로 했다.

한국생애설계협회를 포함한 4개 기관은 지난 5일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2030세대의 생애설계 인식을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본문 0번째 이미지

최성재 한국생애설계협회 회장,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 정진아 라이프플래닝연구소 대표(왼쪽부터)가 5일 어테일(ATTALE) 앱 이용확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MOU 증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 김정혁 연구원

웰컴저축은행 측은 “근시안적 재무관리가 아니라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생애설계를 위해 어테일 앱을 활용하는 고객에게 신용평가에서 가산점과 함께 이자 혜택도 부여하겠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외에도 많은 금융기관이 어테일 앱의 소비자 반응을 주목하고 있다.

어테일 앱이 건전한 재무 및 신용관리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할 것이란 기대가 높아지고 있어 ‘생애설계 연합전선’은 더 확대될 전망이다.

[이창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