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생애설계 이론과 실무를 한번에!
기사입력 2023.10.27 19:12:01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와 (사)한국생애설계협회는 생애설계 이론과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 대비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이번 과정의 교육 과목들은 한양사이버대학 실버산업학과의 전공 과목으로 개설되어 있으며, 생애설계와 관련된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이론 120시간, 생애설계 실무 40시간 등 총 16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애설계와 관련된 지식 및 이론들을 학습한다.

특히 청소년, 대학생, 청년, 퇴직예정자 대상의 컨설팅 영역에 경쟁력 있는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생애설계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진단, 목표설정, 시간관리 방법에 대한 컨설팅 실전 방법을 배우게 된다.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40여명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교재 집필진의 직강으로 이뤄지는 이번 과정의 대상은 금융회사 임직원, 퇴직을 앞두고 있는 일반 기업 임직원, 관공서 및 복지기관 퇴직 관련 담당자, 생애설계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다.
본문 0번째 이미지

[이미지 제공=한국생애설계협회]



한국생애설계사(CLP)는 10대 청소년의 진로 선택부터 중장년층의 퇴직 후 생활에 이르는 인생 전반에 대한 계획과 실천 방법을 컨설팅을 통해 실행하도록 도와주는 전문가이다.

현재 약 200여 명의 한국생애설계사들이 기업, 기관의 컨설턴트, 복지기관 상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한국생애설계협회 소속 전문 강사, 컨설턴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편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퇴직예정자, 대학생,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한국생애설계사(CLP), 한국시니어생애설계사(KALPS), 한국생애재무설계사(KALPF)가 주제별 강의 내용을 구성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 장소로 찾아가는 맞춤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생애설계란 인생의 사명(가치)을 확립하고 목표를 설정해 전 생애에 걸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생활의 재무적 및 비재무적 측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 세대별 즉, 생애주기별로 인생 전체에 대한 시간관리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은퇴설계와 재무설계, 진로설계, 경력설계 등이 포함돼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