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한국생애설계사(CLP) 자격시험 대비 과정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3.10.18 08:14:02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와 (사)한국생애설계협회는 생애설계 전문 컨설턴트 양성을 위한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 대비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문 0번째 이미지

[이미지 제공=한국생애설계협회]



한국생애설계사는 10대 청소년의 진로 선택부터 4050대 중장년층의 퇴직 후 생활에 이르는 인생 전반에 대한 계획을 연령과 세대에 맞게 생애설계를 하는 전문가이다.

지금까지 배출된 생애설계사는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생애설계 8대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설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으며, 기업, 기관, 복지관, 대학, 학교 등에서 생애설계 기반 청소년 진로설계,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이번 과정의 교육 과목들은 한양사이버대학 실버산업학과의 전공 과목으로 개설되어 있으며, 생애설계와 관련된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이론 120시간, 생애설계 실무 40시간 등 총 16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생애설계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비전 ▲목표설정 ▲시간관리에 대한 컨설팅 실전 방법을 배우게 된다.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40여명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교재 집필진의 직강으로 이뤄지는 이번 과정의 대상은 금융회사 임직원, 퇴직을 앞두고 있는 일반 기업 임직원, 관공서 및 복지기관 퇴직 관련 담당자, 생애설계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생애설계란 인생의 사명(가치)을 확립하고 목표를 설정해 전 생애에 걸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생활의 재무적 및 비재무적 측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 세대별 즉, 생애주기별로 인생 전체에 대한 시간관리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은퇴설계와 재무설계, 진로설계, 경력설계 등이 포함돼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