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매경생애설계센터 `하반기 재취업지원 진로설계 교육` 수요기업 모집
기사입력 2021.06.10 11:03:36 | 최종수정 2021.09.10 15:26:29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회장 최성재)와 `재취업지원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재취업지원서비스 지원 1차 프로젝트 진로설계 교육 과정"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매경생애설계센터와 협회에서 제공하는 `재취업지원서비스 진로설계 교육`은 일반 외부기관 위탁비용 대비 평균 30%~50%선에서 제공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기업 대상 재취업지원서비스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민적인 생애설계 확산의 기틀을 마련하고,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생애설계기반 재취업지원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 며 " 기업들의 비용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파격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기업 재취업지원서비스 1단계 진로설계 교육`은 16시간으로 구성되고 ▲동영상 교육, ▲실시간 비대면 교육, ▲대면 집체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별 서비스 비용은 ▲ 실시간 비대면 교육은 16시간 기준 200만원, ▲ 강사파견 집체교육의 경우는 16시간 기준 240만원에 실비(교통비와 식비), ▲ 교육수료 이후 온라인 동영상 교육과정을 추가로 제공하여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동영상 교육과정은, 오프라인교육이나 비대면 실시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회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온라인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수강료는 1인당 10만원으로, 실시간 교육이 어려운 서비스대상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기업들의 부담을 대폭 줄여줄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 `재취업지원서비스 1단계 진로설계` 교육을 계획 중인 기업은 매일경제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매경비즈 매일경제생애설계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