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액티브시니어 매일경제 매일경제

Home > 지식DB > 생애설계 Books
책표지
철부지 시니어 729일간 내 맘대로 지구 한 바퀴
저자 안정훈
출판사 라온북 페이지
발행일 20200306 가격 17,000원
구매
상세정보저자/역자목차
지하철 공짜로 타는 ‘지공선사’ 나이에 세계여행을 떠나다!
이제 하고 싶은 짓 하고 살다가 죽자!

70을 바라보는 나이에 배낭여행이라니. 그것도 729일간의 세계일주라니! 젊은 사람도 하기 힘든 배낭여행을 지하철 공짜로 타는 나이의 할아버지가 어떻게 떠날 수 있었을까? 그에게 계획은 아무것도 없었다. 갑작스럽게 머릿속에 떠오른 시베리아를 향해 무작정 끊은 러시아행 티켓이 유럽 전역과 아프리카 모로코, 중남미와 캐나다를 거쳐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대륙까지 발길을 닿게 만들었다.

로망을 품고 몸을 실은 시베리아 횡단열차는 냄새와 소음에 시달려 빠르게 탈출. 값싼 담뱃값에 10보루 넘는 사재기 때문에 밀수범으로 걸리진 않을까 조마조마. 스톡홀름 숙소에서 고기를 굽다가 연기 때문에 숙소 직원이 소화기를 들고 오는 해프닝 연출. 멕시코 괴한에게 뺏긴 휴대폰을 찾으려고 막무가내로 목숨 걸고 따지기. 상파울루 암흑가에서 숙소 잡기. 인종 차별하는 호주 항공사 여직원에게 수류탄 날리기. 동네 뒷산 오르는 차림으로 히말라야 오르기. 무대책 낭만주의자로서 발길 닿는 대로 무규칙 여행을 하며 겪은 수많은 ‘뻘짓, 헛발질, 호구짓, 바보짓’을 감추지 않는 솔직한 이야기와 만났던 사람들, 그만의 감성과 철학을 한 권에 오롯이 담았다.

저자가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안전을 지켜준 행운과 함께 운명적인 역마살, 여행 갈증, 마지막 기회라는 절박감, 노 플랜, 노 디테일, 느림과 게으름 덕분이었다. 그저 자신의 스타일대로 여행을 즐기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독특한 문화를 누렸다. 이 책을 통해 때로는 신나고 때로는 고독한 여행을 통해 인간이 자신도 모르게 변하고 성장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진정한 여행자의 삶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