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제18회 한국생애설계사(CLP) 자격증’ 교육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4.03.25 14:02:01
본문 0번째 이미지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와 (사)한국생애설계협회는 진로설계, 경력설계, 은퇴설계, 재취업설계, 재무설계를 포괄하는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생애설계 전문 컨설턴트 양성을 위한 ‘제18회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 대비 교육’을 온라인으로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생애설계사(CLP)는 10대 청소년의 진로설계부터 4050대 중장년층의 퇴직 이후 노후 생활, 노년층의 인생설계에 이르는 인생 전반에 대한 계획을 세대에 맞게 교육과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는 생애설계 전문가이다.

지금까지 배출된 생애설계사는 기업, 기관, 복지관, 대학, 학교 등에서 생애설계 기반 청소년 진로설계 강사,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 교육 강사, 컨설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생애설계사 시험 과목들은 한양사이버대학 실버산업학과의 전공과목으로 개설되어 있으며, 생애설계와 관련된 8개 과목 이론 120시간, 생애설계 실무 40시간 등 총 160시간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비는 120만원이다.

이번 교육의 특징은 청소년, 대학생, 퇴직예정자 대상의 진로 컨설팅 영역에 경쟁력 있는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생애설계 전문 프로그램(PC, 앱)을 활용하여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생애설계 진단, 목표설정, 시간관리에 대한 컨설팅 실전 방법까지 배우게 된다.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40여명의 생애설계 교재 집필진의 직강으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의 대상은 금융회사 임직원, 퇴직을 앞두고 있는 일반 기업 임직원, 관공서 및 복지기관 퇴직 관련 담당자, 생애설계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다.

또한,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에서 발간한 교재와 생애설계 교육카드를 활용하여 교육을 수행할 “50+ 생애설계 전문 강사 양성 교육 과정”을 오는 4월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다.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증과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매경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생애설계란 인생의 사명(가치)을 확립하고 목표를 설정해 전 생애에 걸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생활의 재무적 및 비재무적 측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 세대별 즉, 생애주기별로 인생 전체에 대한 시간관리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은퇴설계와 재무설계, 진로설계, 경력설계 등이 포함돼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