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중장년 미래설계 지원을 위한 전문 컨설턴트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3.01.03 18:15:01
본문 0번째 이미지

[사진제공=(사)한국생애설계협회]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와 함께 생애설계 전문 컨설턴트 양성을 위한 “17회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 대비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장년들은 급변하는 사회환경 속에서 고용 불안에 시달리면서도 다른 세대에 비해 정책적으로 소외돼왔다. 2023년부터는 정부와 지자체 차원에서도 다양한 정책이 추진되는데 특히 서울시는 중장년 지원을 위해 2026년까지 총 4천600억원을 투입해 ▲직업 역량 강화, ▲재취업·창업 지원, ▲디지털 역량 강화, ▲인생 후반 설계·노후 준비, ▲4050 전용공간 조성 등 5개 분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러한 지원 사업으로 중장년들의 인생 후반기 계획 수립을 도와주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014년 첫 시행 이후 17회차를 맞는 한국생애설계사(CLP)는 10대 청소년의 진로 선택부터 5060세대 중장년층의 퇴직 후 생활에 이르는 인생 전반에 대한 계획과 실천 방법을 컨설팅을 통해 실행하도록 도와주는 전문가이다.

지금까지 배출된 한국생애설계사는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생애설계 8대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설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으며, 기업, 기관, 복지관, 대학, 학교 등에서 생애설계 기반 청소년 진로설계, 재취업지원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이론 120시간, 컨설팅 역량 향상을 위한 실무 40시간 등 총 16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40여명의 전문 강사진이 참여한다.

교육 대상은 금융회사 임직원, 퇴직을 앞두고 있는 일반 기업 임직원, 관공서 및 복지기관 퇴직 관련 담당자,생애설계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며, 생애설계와 관련된 지식 및 이론들을 학습하고, 디지털 생애설계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비전 및 목표설정, 시간관리에 대한 컨설팅 실전 방법을 배우게 된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