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천안시 두정평생학습관 ‘팩트체크! 재무관리는 이렇게’ 강좌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3.08.11 12:39:02
천안시(시장 박상돈)에서 운영하는 두정평생학습관에서는 관내 청장년(만18~65세)을 대상으로 재무관리 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팩트체크-재무관리는 이렇게’의 주제로 ‘신(信) 인생설계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16일(월)부터 11월13일(월)까지 총 9회에 걸쳐 매주 월, 수 오후에 천안시 두정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대면강의로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선착순 40명 모집하며 수강료는 10,000원이다.

이번 재무관리 프로그램의 특징은 천안시 관내 청장년들에게 변화하는 경제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필요한 재무지식을 제공하고 더불어 자신의 경제관념 및 준비정도를 진단하는 ‘나만의 맞춤형 재무설계서’를 작성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내용은 ▲금융과 부동산 관련 제도와 법규 ▲재테크 노하우 ▲신용사회에서 살기 ▲자산관리와 노후 준비 등으로 구성하였다.

강사진은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 정양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장, 박정락 사회공헌센터장, 이형종 한국ESG협회 이사, 이인덕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교수, 프롭메이트 고호준 대표, 최원진 한국FP저널 편집위원 등 (사)한국생애설계협회와 ㈜라이프플래닝연구소 소속의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교육청소년과 송영이 주무관은 “청장년들에게 필요한 재무 영역 전반에 대한 이론과 다양한 사례를 적용하도록 구성하였다”면서 “계획적인 재무관리를 통해 슬기로운 자산관리와 불안정한 경제 현실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여유로운 인생2막을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천안시 두정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교육 과정 : 팩트체크-재무관리는 이렇게

◇교육 일정 : 2023. 10.16 ~ 11.13 (매주 월, 수, 18:30 ~ 20:30)

◇모집 인원 : 40명(선착순)

◇교육 비용 : 10,000만원(VAT포함)

◇교육 장소 : 천안시 두정평생학습관(두정역 1번 출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