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컨설팅 전문가가 되는 방법, 제16회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증 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2.08.10 08:41:31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와 공동으로 생애설계 컨설팅 전문가 양성을 위해 “16회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 대비 온라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4년 첫 시행 이후 16회차를 맞는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은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에 필요한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컨설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특히, 2년간 지속된 코로나19 환경에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목표 설정, 시간관리를 통한 학습방법`등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상황으로 컨설턴트들의 역량 강화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이론 120시간, 컨설팅 역량 향상을 위한 실무 40시간 등 총 16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40여명의 전문 강사진이 참여한다.

한국생애설계사(CLP)는 10대 청소년의 진로 선택부터 5060대 중장년층의 퇴직 후 생활에 이르는 인생 전반에 대한 계획과 실천 방법을 컨설팅을 통해 계획하도록 도와주는 전문가이다. 현재 약 250여 명의 한국생애설계사들이 학교, 기업 및 기관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한국생애설계사 실전 교육의 일환으로 전문 컨설턴트와 코치 대상의 “비대면 릴레이 그룹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나의 존재, 비전세우기”의 주제로 김성혜 한국생애설계사(CLP, 성찰라이프 코칭 대표)가 자신의 경험담 공유와 비전 작성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경섭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