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MZ세대의 일과 생활 균형 지원을 위한 “워라밸과 소통능력 향상” 과정 개설
기사입력 2022.08.08 08:45:40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와 공동으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진 MZ세대 직원의 일과 생활 균형 지원을 위한 “MZ세대 워라밸과 다른 세대와의 소통방법”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8월 22일 오전 10시부터 매경 교육센터에서 진행하며, 참여대상은 일과 생활에 균형이 필요한 MZ세대와 소통을 통해 관계를 개선하고 성과를 창출하고 싶은 임직원, 소통이 필요한 팀 리더, 기업교육 담당자 등이다.

‘MZ세대 워라밸의 준비 방법, `인생설계의 포인트와 실천 전략’, `효율적인 시간관리법`, ‘소통과 업무 성과’, ‘소통 상황 별 사례와 대처방안’ 등의 주제로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정양범 센터장과 HR전략컨설팅의 홍석환 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특히 이번 과정은 자체 개발한 전문 프로그램 “어테일 프로”를 활용하며, MZ세대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시간관리 및 목표 설정 방법’, 업무 목표 달성을 위한 ‘시간관리 계획수립 방법, 업무 포트폴리오 작성 지원’ 등 이론 교육이 아닌 실제 회사업무와 일상 생활에서 실행하고 관리가 가능하다.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담당자는 “MZ세대의 직장생활 만족도와 기업 구성원간의 소통능력 향상을 통해 기업 인사관리와 업무성과 관리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재취업지원 서비스가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재취업지원 진로설계 프로젝트"를 추진중에 있으며, 기업별로 맞춤형 진로설계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경섭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