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퇴직예정자 워라밸을 위한 `재취업지원 진로설계 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2.08.05 08:17:33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와 공동으로 5060 퇴직예정자들의 퇴직 이후 생활의 균형을 위한 워라밸 중심의 진로설계를 지원하는 ‘재취업지원 진로설계’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8월 23일부터 2일 동안 매경 교육센터 11층에서 20명 대상으로 진행되며, 퇴직예정자가 가지고 있는 퇴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의 목표를 재설정하여 제2의 인생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1일 차에 ▲워라밸의 방법 (퇴직예정자에게 필요한 워라밸), ▲워라밸과 진로설계의 필요성, ▲재취업을 위한 커리어 관리와 자기개발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는다. 2일 차에는 ▲생활 영역별 진로설계 포인트와 실천전략, ▲사회적 활동의 개념과 범위, ▲ 앱을 활용한 재무설계와 자산관리 실천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자체 개발한 진로설계 전문 프로그램 “어테일 프로”를 활용하며, ‘경력설계’, ‘진로설계서 작성’, ‘진로설계 전문 프로그램 활용 방법’ 등 이론 중심의 교육이 아닌 실제 재취업 계획에 필요한 실행과 관리를 지원하여 교육 효과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다.

디지털 진로설계 전문 프로그램 ‘어테일 프로’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의 생애설계 이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교육과 1:1 비대면 컨설팅, 코칭이 모두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한편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재취업지원 서비스가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재취업지원 진로설계 프로젝트"를 추진중에 있으며, 기업별로 맞춤형 진로설계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며 교육 종료 후 온라인 교육과정 복습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재취업지원 진로설계 교육에 대한 신청은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경섭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