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재취업지원 전문 컨설턴트를 위한 생애설계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2.07.22 08:06:37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와 공동으로 생애설계 기반의 재취업지원 진로설계 전문 컨설턴트를 위한 ‘생애설계 전문가 양성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생애설계 8대 분야(직업·경력, 학습·자기개발, 건강, 가족·사회적관계, 주거, 사회참여·봉사, 여가·영적활동, 재무)를 이해하고 생애설계 기반의 재취업지원 진로설계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을 희망하는 자, 현재 전문강사로서 진로설계, 생애설계 8대 분야로 강의 영역을 확대하여 활동을 희망하는 자 등이다.

이번 과정은 생애설계 8대 영역에 대한 이론 학습과 자체 개발한 전문 프로그램 `어테일 프로`를 활용하여 `비전설정, 목표설정, 시간관리 전략,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법`에 대한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생애설계 전문 프로그램 ‘어테일 프로’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의 생애설계 이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교육과 1:1 비대면 컨설팅, 코칭이 모두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강사진은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 박정락 사회공헌센터장 등 (사)한국생애설계협회 소속 생애설계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사회변화에 발맞춰 임직원의 워라밸 향상 지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소·중견기업 임직원 대상으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 장소로 찾아가는 맞춤형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본 교육과정에 대한 신청은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경섭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