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인천도시공사 "2022년 생애경력설계 맞춤형 비대면 컨설팅 과정" 성료
기사입력 2022.07.20 13:18:54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는 만 50세 이상 직원들의 행복한 인생설계 지원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진행한 ‘2022년 생애경력설계 맞춤형 비대면 컨설팅 과정`을 성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참여를 희망하는 만 50세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개인 생애설계서와 진로설계서를 작성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실제적으로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컨설팅 주요 내용은 진로설계(재취업)분야의 ‘경력설계, 재취업지원 진로설계서 작성 방법’과 ‘생애설계 8대영역(건강, 가족·사회관계, 사회참여, 여가, 학습·자기개발, 직업·경력, 주거, 재무)’등이며, 교육생들은 생애설계 전문프로그램 ‘어테일 프로’를 활용하여 실습을 하고 ‘진로설계서 작성’과 ‘생활영역별 생애설계’를 통해 인생 후반기 삶에 대한 방향 도출과 생애설계 기반 생활 영역별 목표 및 시간관리 설정, 개인 실행 관리 방법을 컨설팅 받았다.

인천도시공사는 만50세 이상 중년 직원들이 퇴직 후 행복하고 균형 있는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교육 담당자는 "우리 공사의 선배들이 재취업과 관련한 진로설계 뿐만아니라 퇴직이후 삶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기획하였고, 이번 교육을 통해 후반기 인생에 대해 적극적이고 균형있는 삶을 계획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교육과정의 의미를 설명하였다.

더불어 이번 인천도시공사 교육과정을 운영한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퇴직예정자, 대학생,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며 10명 이상의 그룹을 이뤄 신청하면 한국생애설계사(CLP)가 주제별 강의 내용을 구성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 장소로 찾아가는 교육도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경섭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