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매경 생애설계센터, 생애설계 8대 영역 전문가 양성 과정 진행
기사입력 2022.06.15 08:14:51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회장 최성재)와 공동으로 ‘생애설계 8대 영역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과정으로 제공되는 이번 교육은 생애설계 8대 영역에 대한 이론 학습과 자체 개발한 전문 프로그램 `어테일 프로`를 활용하여 `비전설정, 목표설정, 시간관리 전략,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에 대한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의 특징은 서울대학교 최성재 명예교수가 고령화 사회에 대한 40년의 연구와 강의, 그리고 국제학술활동(국제노년학·노인의학회 UN 대표)을 총 집대성하여 집필한 ‘생애설계와 시간관리’라는 저서와 생애설계 이론을 기반으로 개발한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대상은 ▲생애설계 8대 분야(직업·경력, 학습·자기개발, 건강, 가족·사회적관계, 주거, 사회참여·봉사, 여가·영적활동, 재무)를 이해하고 생애설계 전문가로 활동을 희망하는 자, ▲현재 전문강사로서 생애설계 8대 분야로 강의 영역을 확대하여 활동을 희망하는 자, ▲사내 강사 활동을 희망하는 재직자 또는 교육 담당자, ▲금융, 건강, 전직지원 등 전문 역량을 보유한 전문가이다.

한편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디지털 생애설계 전문 프로그램 ‘어테일 프로(attale pro)’와 인생 목표 관리 앱 ‘어테일(attale)’ 출시에 맞춰 신규 회원과 기업 담당자들에게 무료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경섭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