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생애설계 컨설팅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한국생애설계사(CLP) 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2.06.06 06:01:01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와 (사)한국생애설계협회는 생애설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16회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 대비"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4년 첫 시행 이후 16회차를 맞는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은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에 필요한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생애설계 컨설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한국생애설계사(CLP)는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에 필요한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전문가로, 생애설계 총론, 사회보장제도, 건강, 재무, 커리어, 여가 및 취미활동, 사회참여 및 자원봉사, 가족 및 사회적 관계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강의와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말한다.

특히, 이번 교육의 특징은 청소년, 대학생, 퇴직예정자 대상의 진로 컨설팅 영역에 경쟁력 있는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생애설계 전문 프로그램 ‘어테일 프로’를 활용한다.

이는 ‘사전 진단, 비전 및 목표설정, 시간관리, 개인 이력관리’를 지원하고 자기주도적 계획 실천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구성은 8대 생활 영역에 대한 이론 120시간, 컨설팅 역량 향상을 위한 실무 40시간 등 총 16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40여명의 전문 강사진이 참여한다.

한편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6월 말까지 기업담당자들의 하반기 재취업지원 진로설계 교육 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비대면 그룹 컨설팅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경섭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