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뉴스 > 생애설계 뉴스
프린트 이메일 전송 모바일 전송 리스트
100세 시대를 위한 생애설계 전문가 양성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18.09.11 16:46:32
본문 0번째 이미지


(사)한국생애설계협회는 고객의 인생 전반에 대한 계획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한국생애설계사 (CLP)와 한국시니어생애설계사(KALPS)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생애설계사(CLP)는 청소년의 진로 선택부터 중장년의 은퇴 후 생활에 이르는 인생 전반에 대한 재무적&비재무적 안정을 위한 계획을 상담, 설계 그리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이고 한국시니어생애설계사는 노후생활 전반에 대한 생애설계를 해줄 수 있는 전문가이다.

교육과정은 총 8과목(▲생애설계총론, ▲사회보장제도, ▲재무설계, ▲커리어 관리 및 개발, ▲가족 및 사회적 관계, ▲여가 및 취미생활, ▲건강설계, ▲자원봉사)과 63개의 목차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이수시간은 총 120시간이고 70% 이상 이수한 교육생들에 한 해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생애설계협회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 기업 그리고 공공기관 등에서 생애설계를 비롯하여 노후 인생설계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기관에서는 이미 자체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기 위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제8회 한국생애설계사 교육과정과 제2회 한국시니어생애설계사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과 접수 안내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와 (사) 한국생애설계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