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senior

Home > 은퇴 아카데미
[오프라인][2개 학과 신청]나의 꿈, 진로 그리고 생애설계 교육 과정
개설일정 ○ 교육 일정 : 2018년 07월 21일 ~ 9월 1일
○ 모집 일정 : 관심 학과 설명회 진행 전까지 접수 가능 (각 학과별 30명 선착순)
교육장소 (사)한국생애설계협회 교육원(충무로역 4번 출구)  [약도보기]
교육비 ○ [2개 학과 신청] 7만원 (1인 기준, 교재비 등 제반 경비 포함 / VAT없음)
교육자료 교육공문 다운로드  교육자료 다운로드  

교육목표

  • ○ 전공 별 학업내용과 진로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향후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 제공
    ○ 성적 기준의 학과 선택이 아닌 학생의 자질과 적성에 맞는 학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제공
    ○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생애설계 ( Life Planning) 방법 제공

담당자

  • 매경 생애설계센터 이경섭대리
    [전화]02-2000-5448
    [Fax]02-2000-5425
    [E-mail]kslee@mkinternet.com

교육대상

  • ○ 학과별 구체적 설명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깊이 있는 정보가 필요한 중∙고등학생
    - 대입을 앞두고 전공 선택을 고민하는 고교생
    - 관심 학과의 학업내용과 진로방향에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은 중∙고등학생
    ○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 자녀가 대학 진학 시 본인이 원하는 진로에 맞는 전공을 선택하기를 바라는 학부모
    - 자녀의 진로에 맞는 학과를 탐색하기를 원하는 학부모
    ○ 학과별 진로에 대해 올바른 진학상담을 원하는 진로상담 교사
    ○ 진로진학 컨설턴트 업체 및 교육청 진로진학 부서 담당자

교육담당자 소개 글

  • 1.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배경
    1) (사)한국생애설계협회는 생애설계(Life Planning)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인생 사명과 목표를 정하고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기에 가장 중요한 선택인 대학 학과 선택에 있어 원하는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2) 입시설명회가 아닙니다. 학생들의 꿈과 자질, 그리고 적성에 맞는 학과 선택과 진로에 도움이 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의 입시는 학생들이 점수에 맞춰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입학 후 학년이 올라가면서 전공과목에 부적응하여 전과를 하거나, 학업을 중도포기하기도 하고, 졸업 후 방황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조화를 줄이기 위해 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본인이 원하는 진로, 혹은 부모의 조언을 통해 선택할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게 하고자 합니다.

    3)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님들은 관련 학계에서 최고 전문가의 위치에 있으며, 각 산업 생태계에서 훌륭한 조언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님들은 해당 학과에 대한 학업내용뿐 만 아니라 졸업 후 진로방향까지 상세히 안내하여 학생들이 입시에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2. 교육 프로그램의 특징
    1) 대한민국 학문적 리더인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진의 학과 소개 및 질의응답
    2) (사)한국생애설계협회 최성재 회장 (서울대 명예교수)의 생애설계 교육
    3) 전공과목과 전공분야에 대한 설명과 졸업 후 진로 방향에 대한 설명

    3. 교육 프로그램의 비전
    1)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2) 구체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진로 교육 설명회
    3) 생애설계를 통한 진로설계

기타

  • 교육비 안내
    ※ 각 학과별 4만원 (1인 기준, 교재비 등 제반 경비 포함 / VAT없음)이며, 학과 신청에 제한은 없습니다.
    (단, 교육비 할인은 같은 날 2개 학과 이상 수강 신청 시 적용됩니다.)
    [1인 기준 : 1개 학과(4만원), 2개 학과(7만원), 3개 학과(10만원)]

    신청안내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현재 화면 상단의 “① 교육공문 다운로드(상세 내용 확인) ②교육자료 다운로드(교육신청서 작성) ③담당자 이메일(e-mail)"로 보내주시기 바라며, 부득이하게 팩스(02-2000-5425) 신청하는 경우, 신청 후 반드시 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
    ※ 참가교육신청서 발송 후 반드시 입금결제를 하셔야 교육 참가가 가능하니 이 점 유의바랍니다.

    결제안내
    - 교육 전 무통장 입금 [우리은행 1005-902-894548, 예금주: (주)매경비즈]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제도 시행으로 인하여 교육비계산서는 이메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발송 시 계산서 담당자의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를 적어서 팩스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법인or개인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 시 상기 내용을 필독한 후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카드 결제 시 계산서 중복발행 불가)

    주차안내
    ※ 본 건물에서는 주차지원이 불가하오니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